인천개항박물관 is a history museum Incheon located in South Korea.
중구 신포로23번길 89 Incheon South Korea
옛 일본제1은행 인천지점으로 고종 광무 3년(1899)에 지은 석조건물이다. 일본인 니이노이에 다카마사가 설계한 건물로 모래, 자갈, 석회를 제외한 나머지의 모든 건축 재료를 일본에서 직접 가져와 만들었다. Read more
仁川開港博物館 。日本統治時代の第一銀行 の建物を転用したもの。仁川港 や京仁鉄道(京仁線)に関する資料を展示 。
9시~6시 오픈, 월요일 휴관
일본 나가사키에 본점을 둔 18은행이 1890년 해외에 세운 최초의 지점이다. 이 후 1936년 조선식산은행 인천지점에 그 업무를 인계하였으며, 1954년 상공은행과 신탁은행의 합병으로 발족한 한국흥업은행 지점으로도 사용되었다. - KJ????
짜장면(전 '자장면'은 싫어해요!)의 유래와 역사에 대한 전시 공간이네요. 다양한 자료들 중에서, 졸업식을 마치고 온 가족이 짜장면 먹으러 가던 얘기나 혼분식 장려책과 관련한 짜장면의 활약 등과 같은 생활사 속에서의 짜장면에 대한 게 좋았어요. - Won-Kyung Sung
볼것 많은 곳. 아이들과 나들이 강추. 스탬프 찍을 수 있음. 에스컬레이터 앞에서 안내해주시던 직원분 등 직원분들이 모두 친절하심. - Rachel C.